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상호대차 신청

국내상호대차

상호대차(Inter-Library Loan) 서비스는 본교 도서관에 소장되어 있지 않은 도서를 협력기관을 통해 대출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.

 

이용자격

  • 교직원, 재학 중인 (또는 이에 준하는) 대학원생 및 학부생

 

대상자료

  • 관외 대출이 가능한 단행본 자료

 

이용요금

  • 도서관에서 비용의 일부를 지원하고 있으며, 자세한 사항은 [이용요금] 안내페이지 참조

대출책수 및 기간

협력기관 대출 책 수, 기간 연장 연체료
RISS 3권, 15일 1회(7일) ₩500 / 1일

상호대차 신청 불가 자료

① 본교 소장 단행본 및 전자 자료, 대출 중인 자료
② 단행본 이외의 자료 (학술지, 학위논문은 상호대차 불가)

 

도서관 홈페이지 신청

직접입력신청(사서대행)
자료이용 > 자료이용안내 > 상호대차·신청 > 직접입력신청 > 정보 입력 > 신청
* 신청 진행 단계는 [나의공간 > 이용현황 > 상호대차·원문복사 신청현황] 확인 가능

 

자료 수령, 반납

① 도착 알림 수신 후 ID카드를 지참하여 소속도서관에서 수령
→ 중앙도서관: 3층 제2자료실, 과학도서관: 3층 상호대차실, 의학도서관: 3층자료실
※ 직접 방문은 신분증 및 타대학열람의뢰서 지참 후 신청 도서관으로 직접 방문하여 수령
② 반납예정일 이내 소속 도서관 또는 자료 제공기관에 직접 반납
※ 자동 반납, 분관 반납 불가

 

신청 시 유의 사항

① 이용제재 (대출 불가, 대출 중지) 기간에는 신청 불가합니다.
※ 대출 가능 신분으로 신청하였더라도 자료 도착 후 대출 불가 신분으로 변경된 경우 이용 불가하며 자료는 반송됩니다.
② 반납 예정일 이내 자료를 수령하지 않을 경우, 한 학기 상호대차 이용이 정지되오니 신청한 자료는 반드시 수령하시기 바랍니다.
③ 시스템 상황에 따라 e-mail 또는 SMS 도착통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 신청 현황에서 진행 상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④ 취소 사유는 신청 현황 비고란에서 확인 가능하며, 등록된 e-mail로 통보됩니다.
⑤ 신청한 기관이 아닌 타 기관으로 임의 변경되어 도착될 수 있습니다.
⑥ 제공 기간의 사정에 따라 일부 자료는 대출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. (대출 중 자료, 참고 자료, 귀중 고서, 서가 부재, 학과 자료실 소장 도서 등 대출이 불가한 자료)

 

이용 시 유의 사항

① 대출도서는 연구 목적 이외에 다른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.
② 대출도서가 훼손되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고, 이용 중 분실 또는 훼손했을 경우 제공기관의 자료변상 규정에 따라 이용자 본인이 전액 변상해야 합니다.
③ 대출도서에 대한 전체 복사는 저작권 문제로 인해 허용되지 않으며, 자료의 일부분을 복사할 경우에도 손상이 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④ 대출도서는 반납일 내에 반납해 주시기 바랍니다.
※ 상호대차는 개인이 아닌 기관 대 기관의 대출이므로 연체가 되면 다른 이용자들의 대출이 불가하오니, 연체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
 

이용문의

비용 지원 정책

① 전임교원 및 비전임교원 : 국내외 상호대차/원문복사 서비스 비용 전액 [1인 연간 120건]
② 대학원 재학생
*국내 상호대차 서비스 택배비 전액 [1인 학기당 15건]
③ 학부생 *국내 상호대차 서비스 택배비 전액 [1인 학기당 5건]
*학부생은 신분별 상호정책에 따라 RISS 일부기관, 협정기관 및 해외 상호대차 이용 불가
※ 퀵서비스, 연체료 및 자료 분실/훼손에 따른 변상 비용은 본인 부담

 

국내 상호대차

발송방법 배송비 소요기간
택배(RISS) 편도 2,670원
왕복 5,340원
2~3일

※ 전체 소요기간은 제공기관 및 택배사의 사정에 따라 변동 가능성이 있음

 

이용문의